책 제목 | |
---|---|
저자 | |
번역자 | |
출판년도 | |
출판사 | |
주제어 | |
ISBN / ISSN |
서론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날 리 없다
첫 번째 오해
"개혁주의란 주로 이 명칭을 달고 있는 교파,
특히 화란에서 기원한 교단을 지칭한다
두 번째 오해
개혁교회와 장로교회는 신조와 신앙고백에 집착하기 때문에
성격적이지 않다
세 번째 오해
개혁주의 교회들은 오직 장로회 정치를 따른다
네 번째 오해
개혁교회와 장로교회는 저(抵)교회이며 따라서 비예전적이다
다섯 번째 오해
개혁주의 신학의 접근방법은 합리주의적이며 스콜라주의 적이다
여섯 번째 오해
예정교리는 개혁주의 전통이 만들어 낸 독특한 신념이다
일곱 번째 오해
전적부패 교리는 인간은 무가치하며 아무런 선을 행할
능력이 없음을 의미한다
여덟 번째 오해
개혁주의 신앙은 신자의 삶에 대한 부정적, 율법주의적
접근을 조장한다
아홉 번째 오해
언약사상은 교만과 배타적 의식을 낳는다
열 번째 오해
개혁주의적이 된다는 것은 문화, 경제, 정치와 같은 소위
세속저 영역에 대해서는 무관심하거나 반대하며 오직
영혼구원에만 관심을 둔다는 것을 의미한다
열한 번째 오해
개혁주의 전통은 성력의 실재와 사역을 무시한다
열두 번째 오해
개혁주의는 반에큐메니칼적이며 종종 분파주의적이다
개혁주의 전통의 진수:특성과 강조점
주
참고주해문헌
역자후기 서론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날 리 없다
첫 번째 오해
"개혁주의란 주로 이 명칭을 달고 있는 교파,
특히 화란에서 기원한 교단을 지칭한다
두 번째 오해
개혁교회와 장로교회는 신조와 신앙고백에 집착하기 때문에
성격적이지 않다
세 번째 오해
개혁주의 교회들은 오직 장로회 정치를 따른다
네 번째 오해
개혁교회와 장로교회는 저(抵)교회이며 따라서 비예전적이다
다섯 번째 오해
개혁주의 신학의 접근방법은 합리주의적이며 스콜라주의 적이다
여섯 번째 오해
예정교리는 개혁주의 전통이 만들어 낸 독특한 신념이다
일곱 번째 오해
전적부패 교리는 인간 ...
죤 헤세링크 [저]
저서 [개혁주의 전통] 등
최덕성 [역]